스포츠 분야 경기를 생각하면머릿속에 떠오르는 경기 종목들이 있겠죠? 축구, 야구, 농구 등 여러 가지 종목들이 경기 종목들이저 경우엔 제가 올림픽과 월드컵이 우선적으로 떠오르네요. 우리 국가 특히나 사년마다 시작되는 올림픽 기간 중에 다수의 사람들이 열광하죠 올림픽 대회에서 매번대한민국 국가 대표 선수들 전체 좋은 경기를 획득하길 응원하죠!
우리나라 맨 처음의 올림픽 경기 출전 참여 어디에요?
1948년 런던의 하계 올림픽 대회였습니다. 그 시절 한국은 해방 최초로 참가한 국제 대회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순간에 1위 메달one개,, two위 메달 one개, three위 메달 두 개를 획득하면서 전체 위치 24등을 기록하였어요. 그리고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행사에서는 아홉 번째를 이루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 최초로 메이저리거는 누구요?
박찬호 투수 선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수 박찬호 선수는 1994년 L.A. 다저스에 입단하였고 MLB 전체 124승을 얻어내며 아시아 대륙 투수 가장 많은 승리 성적들을 갖고 있어요. 이후엔 퇴역 후한화 이글스 감독직을 담당하고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가장 먼저의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는 누구인가요??
우리나라 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먼저 금메달 수상은 역도였습니다. 1936년도 베를린올림픽 그 시점에 김성집 선수가 한국의 선수단 중 가장 먼저 금메달을목에 두었습니다. 그 후에 48년도 런던의 올림픽 기간에 손기정 선수가 마라톤 경기에서 1등 메달을 획득해가면서 두번째 금메달 수상을 계속해왔습니다.
과거 여름 시즌 올림픽 최다 메달 획득자는 누구라고 할까요??
여름시즌 올림픽 통산 가장 많은 메달을 얻은 선수는 사격 경기의 진종오 선수입니다. 전체 6개의 금메달과 4개의 은메달 그리고 또 one의 3위 메달을 얻어내면서 총합 ten개의 메달을 획득해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양궁 분야의 김수녕 선수가 아홉 개의 메달을 얻으며 동일한 two번째를 획득했고 레슬링에서의 심권호 선수가eight개의 메달을 얻어내며 다섯 번째 위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역사적 동계올림픽 최다메달리스트는 누구인지 알 수 있을까요?
동계 올림픽에서 쇼트트랙 분야의 전이경 선수가 일곱의 메달을 얻으며 독점적 첫 번째 위치를 달달리고|유지하고|지키고|보존하고|진행하고} 있고, 스피드 스케이팅의 이상화 선수가 여섯의 메달을 무료스포츠중계 획득해가며 두 번째 위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피겨스케이팅 경기의 김연아 선수가 five개의 메달을 얻어내며 아시아 대륙의 여자 피겨스케이팅 역사 최초로 전체 대회에서 우승을 달성했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간략히 다양한 궁금한 사항들을 풀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조금 더 깊은 주제로 돌아오도록 해보도록 할게요!